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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Vol.537] 2018.07.02
우리 부모님은 왜 연예인이 아닐까?

길잡이

최근 인기를 끄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면 대개 연예인의 사생활이나 그들 가족의 사생활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들입니다. 이런 예능에 출연한 연예인의 자녀나 부모, 배우자는 연예인보다 더 큰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. 한쪽에서는 이런 현상을 두고 ‘핏줄 마케팅’이라고 비판도 나옵니다.
기획·편집 김청연 기자

핵심어

육아 예능프로그램 : 2013년 <아빠 어디가?>를 시작으로 스타가 아닌 스타의 자녀에 초점에 맞춘 육아 예능프로그램이 등장하였다. ‘육아’하면 자연스럽게 엄마를 떠올리던 편견도 깨버리고 주로 아빠를 내세우는 모습도 보였다. 윤후, 사랑이, 대한민국만세 등의 어린이 스타를 탄생시키며 큰 인기를 얻기도 했지만 아이들을 CF모델로 내세우는 모습 등을 보이며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는 비판도 피해갈 수 없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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